“Be on the Cutting Edge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Management”
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IT Management (ITM) 전공은 차세대 성장 동력 핵심 기술인 IT 분야의 글로벌 리더(Global Leader) 양성을 목표로 2011년 3월에 신설된 전공입니다.
본 전공에서는 핵심 IT 및 경영 관련 분야로 구성된 융합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우리나라의 강점인 IT 분야의 전문 역량과 함께 경영 및 실무적인 감각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힘쓰고 있습니다. 또한, 모든 전공 과목이 영어로 이뤄지며, 영국의 Northumbria 대학교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공동학사학위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어, 학생들은 본 전공을 통해서 글로벌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출 수 있습니다. 그뿐만 아니라 교과과정 외에 IT 서비스 및 앱 개발 경진대회, 프로그래밍 특강 등의 IT 관련 비교과 프로그램과 캡스톤 디자인 해외 공동 발표, Northumbria 대학교 단기 연수 등과 같은 국제화 프로그램과 같은 학생들의 IT 역량 및 국제적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것도 ITM 전공만의 장점입니다.
이러한 ITM 전공만의 특장점을 바탕으로 졸업생들은 IT 분야뿐 아니라 IT 기술과의 접목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관련 제품을 선보이는 통신, 금융, 제조, 유통,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습니다. 또한 ITM 전공이 속한 산업공학과는 2018년 중앙일보 학과평가에서 연세대, 고려대 등과 함께 상 등급 (상위 10~25%, 5위권 내외)에 선정되어 저력을 입증하였습니다.
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심에는 IT가 있습니다. 이제 모든 분야에서 IT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니고 필수입니다. ITM과 함께 보람차고, 멋진 당신의 미래를 설계하시기를 기원합니다.
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M 전공 주임교수 김 경 옥